-
매봉산에서 장구봉으로후기/원주 굽이길 2014. 9. 14. 11:00
『오늘은 원주 굽이길 제 22코스 장구봉 길을 나 홀로 걸었다.
내가 사는 곳이 단계동 이안아파트라 원래 출발점인 상지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으로 가지 않고 단계동 뒷산인 매봉산에 오른후 북쪽 능선을 따라 진행 하다가 상 만종의 중앙선 철도와 영동고속도로를 넘어 우두봉 덤바위를 경유 장구봉 정상을 찍고 가현-신평간 임도 재말랑으로 내려선후 웃골마을을 지나 상지대를 경유 귀가 한것으로 장구봉 걷기를 마쳤다.』
▲장구봉 가는길
◆언제: 2014, 9, 13(토요일)10:00~13:00
◆코스: 단계이안아파트- 매봉산-상만종-우두산 덤바위-장구봉-웃골마을-광역상수도길-상지대학교
◆ 거리/소요시간: 약 9km/3시간
◆좋았던점: 유난히 푸른 하늘을 이고 살랑이는 바람결을 느끼며 상큼한 숲길, 가을이 익어가는 풍요로운 들길을 걸으며 자연과 하나됨을 느낄수 잇었다.
◆불편 했던점: 임도 재 말랑- 웃골마을- 영동고속도로 지하통로- 상지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까지 약4km 구간은 그늘이 없는 시멘트 포장길이고 특히 임도에서 웃골마을 까지는 제2영동고속도로 공사가 진행되고있어서 자동차가 지날때 마다 흙먼지를 뒤집어 쓰는 불편을 감수해야했다.
▲단계동 매봉산 등산 안내도
등로 맨 윗쪽이 상만종 부락인데 그 윗쪽으로 중앙성철도와 영동고속도로가 보인다.
▲매봉산의 아름드리 참나무 숲길
▲매봉산에서 바라다본 백운산
▲매봉산 약수터
예전엔 물맛이 좋다고들 했는데 지난가을 원주시청에서 실시한 수질검사에서 음용수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
▲상만종의 중앙선 철도
▲콩밭 지키는 미 프로농구선수 마이클 조단
▲원주-강릉간 철도건설을 위한 상지대 뒷편 터널공사 현장,
▲우두봉 덤바위숲길
▲장구봉과 덤바위, 장구봉 샘터로 갈리는 3거리
▲장구봉 정상
여기에 장구봉길 안내도 하나쯤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치악산 전경
정상에서 임도 재말랑 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수종개량을 위함인지 나무들을 모두 베어낸곳이 있다.
여기서 바라보는 태장동 쪽 치악산 조망이 압권이다.
▲가현동- 신평리간 임도정상
하산은 서 있는 자동차의 반대쪽으로 해야한다.
▲제2영동고속도로 건설로 두 동강난 가현동 웃골마을
둑넘어 마을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피 밭으로 변해버린 묵은논, 쌀개방 효과일까? 농촌인구 감소현상일까?
이유야 어떻든 씁쓰레한 생각이....
▲깨끗하게 자란 벼와 깔끔한 논둑, 예술같은 풍요로움이 보인다.
▲우리고장 산,학 협동의 역군 상지대학교 캠퍼스
◆ 제안: 장구봉 정상에서 임도길 방향으로 50m쯤 내려서면 좌측으로 갈리는 오솔길이 있다,
이길은 신평리쪽으로 뻗어내린 지 능선이 상만종 영동고속도로와 만나는곳에서 만종1리로 내려선후 상지대로 연결 되는데 거리는 1km 쯤 늘지만 대부분이 내리막 숲속 흙길로 웃골마을 쪽보다 걷기 코스로는 양호하다. 하산구간을 이쪽으로 변경했으면 좋겠다.
'후기 > 원주 굽이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푸른 하늘을 이고 걷는 장구봉길, 깊어가는 가을을 줍다. (0) 2015.09.25 대안숲길과 회촌숲길 이어걷기 (0) 2015.05.29 영원산성길 탐방 (0) 2014.10.19 원주 굽이길 제1코스 100 고개길 답사 후기 (0) 2014.09.12 회촌 숲길을 찾아서 (0) 2014.08.29